조정석 키 나이 거미 결혼 학력 자산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배우 중 한명인 조정석 키 나이 거미 결혼 학력 자산에 대해서 나무위키 알아보겠습니다. 조정석 나이는 1980년생이며 조정석 키는 174cm입니다. 조정석 거미 결혼은 했고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입니다. 더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뮤지컬 배우 겸 영화 배우. 1980년 12월 26일, 양친 사이에서 외동아들로 출생했다.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해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며 입지를 다졌으며, 현재는 스크린과 안방극장, 무대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2012년 3월 21일 첫 방송된 드라마 《더킹투하츠》에서 왕실 근위 중대장 '은시경' 역을, 그 다음 날 개봉된 영화 《건축학개론》에서는 승민의 친구 '납뜩이'로 출연하여 전혀 다른 매력을 발산하였다. 영화에선 찰진 코믹 연기[4]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준 반면, 비슷한 시기에 방송한 더킹투하츠 은시경 역과의 갭이 커서 못 알아본 사람들이 많았다.
이 후 《최고다 이순신》, 《관상》 등으로 인지도를 높이다 2015년 돌아온 박보영과 함께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 출연했다. 까칠하지만 매력적인 셰프로 훌륭한 연기를 선보였고, 시청률도 나름 흥행에 성공해 행복한 한해를 보냈다. 그리고 2016년 《질투의 화신》으로 인생 캐릭터라고 불릴 정도의 연기력을 선보이고, 공효진과 엄청난 연기 케미를 보여주면서 다시 한 번 화제가 되었다.
2015년 거미와의 열애를 인정했다. 2018년 8월 비밀리에 제주도에서 웨딩촬영을 마치고 같은 해 10월, 거미와 별도의 결혼식 없이 언약식을 함으로써 정식 부부가 되었다.
2019년 하반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의사역 출연이 확정되었다!
원래 꿈은 클래식 기타리스트였다고 한다.대학에서도 기타 연주를 전공하고 싶어서 삼수까지 했으나 결국은 본인의 재능을 알아본 교회 전도사의 권유로 서울예대 연극과에 진학하였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수입도 일정치 않은데다 홀어머니를 부양해야 하는 가장이 되어 군대를 면제받았다.
별명은 '뽀' 보통 연극, 뮤지컬계에서는 한 배역에 여러 명이 더블 캐스팅되었을 경우 이름의 앞 글자와 그 배역의 이름 자 일부를 합친 별명을 사용하는데(EX : #드윅 #차르트 #리츠 #로저 #애쉬) 이런 식으로 하면 '조정석의 헤드윅' 은 '조드윅' 이었어야 했으나, 조드윅이란 별명은 한국 초연 헤드윅 중 하나였던 조승우가 선점해서 '뽀얗다'(실제로 피부가 정말 매우 아주 하얗다)의 '뽀'를 붙인 '뽀드윅'이 되었다.
이 이후로 연극, 뮤지컬 계에서 '뽀'는 조정석을 가리키는 말이 되었다. 시력이 굉장히 나쁜 편. 꽃보다 청춘에서는 안경을 착용했는데 상당한 근시여서 꺼벙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였다. 그러나 《질투의 화신》 이후 렌즈 삽입술을 하여 더 이상 꺼벙이의 모습을 볼 수 없다.
라디오스타에서 고등학생 때 축제나 극기훈련에 나가 비보잉 등 춤을 추던 친구 중 한명이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즉석에서 비보잉 실력을 보여줬으며 《질투의 화신》에서도 입사 홍보 영상으로 일반인들은 추기 힘든 춤을 소화해냈다. 또, 팬미팅에서는 마이클 잭슨의 춤을 추었고 그 외에도 《질투의 화신》 OST를 부르는 등 뮤지컬 배우답게 많은 노래들을 부르며 다재다능한 끼를 보여주었다.
《관상》 홍보 인터뷰에서 이정재가 조정석의 연기에 페이소스가 느껴진다며 그 이유를 물은 적이 있다. 이에 조정석은 친조카가 일찍 세상을 떠났던 경험을 언급하며, 그게 원인일지도 모르겠다는 답을 한 적이 있다. 실제로 조정석은 20대 시절, 대학에 입학 전인 2000년도에 아버지를 잃었고 2004년 데뷔 3개월 전에 조카가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 이후 사랑하는 가족을 두 명이나 잃은 상실감에 엄청 힘들어했다고 한다.
고통스러움에 방황해 조정석의 어머니가 길가던 사람들을 붙잡고 아들을 찾아달라고 할 정도였다고. 그 시절 자살을 생각해보기도 했을 정도로 힘들어했지만 무서워서 못했다고 한다.
《질투의 화신》에서 14회의 공효진과의 격정적인 키스신으로 인해 몇 시간동안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그 장면은 현재 네이버TV에서 엄청난 조회수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조정석의 이미지를 납뜩이에서 완전한 상남자로 탈피해버릴 정도로 대단했으며, 조정석의 눈빛 연기와 대사 하나하나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어버렸다. (네이버TV 키스신 조회수 역대 2위 기록. 당시 조회수가 280만 이상이었지만 현재는 삭제된 상태이다.)
뽀얗고 깨끗한 피부는 물론이고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는 얼굴과는 달리, 아재 말투로 유명하다.(...) 그의 트위터에 가보면 또래보다 10년은 오래 산듯한 아재스러운 말투를 볼 수 있다.
사람들 관찰하는 걸 잘한다. 실제로 연예가 중계의 게릴라 데이트에서 자신의 팬의 손에 묻어 있는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등을 보고 능청스레 화장품 보다왔냐고 물어보기도.
꽃보다 청춘에서는 자상하고 나이답지 않은 순수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말투도 매우 조곤조곤하고 조심스러운 편. 또한 자기 스스로도, 그리고 배우 이미숙도 말했다시피 굉장히 진중하고 남자다운 성격이다. 이미숙과는 세 작품에서 호흡을 맞췄는데 그녀는 조정석이 사생활도 깔끔하고 바르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공효진 또한 조정석이 의외로 남자답다며 드라마 촬영장에서 유쾌하고 유머감각이 있어 분위기 메이커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중이라면서 소문대로 착하고, 화를 내야 할 상황에서도 화를 한번도 내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본인이 밝힌 바로는 자신의 성격은 꽃보다 청춘에서의 모습과 똑같다고 말했다. 친구들과 장난을 치거나 농담을 할 때는 《건축학개론》의 납뜩이 성격과 가깝다고 하였고 최근 데뷔 후 첫 팬미팅 에서는 자신의 성격과 가장 닮은 캐릭터로 은시경을 꼽았다.
런닝맨에서는 제기차기를 누워서 떡먹듯 하거나 감자 3개로 저글링을 하는 등 못하는 게 없는 만능인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뮤지컬 배우여서인지 딕션도 매우 좋다. 다른 배우들과는 조금 다른 독특한 호흡으로 연기한다는 평이 있다. (실제로 조정석의 지인이 오디션을 볼 때 조정석의 연기 호흡을 따라했는데, 심사위원에게 조정석을 따라한다고 말했다는 것을 들었다고 한다. 본인은 신기할 따름이라고.)
리액션이 좋고 팬들을 심쿵하게 할 만한 행동을 많이 해서 아이돌 못지 않게 잔망스럽다는 소리도 많이 듣는 편. 본인도 형 V 라이브에서는 요즘 다양한 하트를 연구하고 있다고 밝힌 적이 있을 정도다. (영화 《형》 당시에 같이 주연을 맡은 엑소 디오와 직업이 바뀌었다는 우스갯소리가 들려오기도.)
《푸른 바다의 전설》 7화에서 119 요원인 사랑꾼 인어 유정훈으로 특별 출연하였는데 까메오 같지 않은 존재감을 나타냈다. 도중에 《질투의 화신》을 언급하고 공효진이 출연한 《주군의 태양》을 보며 우는 등 깨알같은 코믹 요소와 전지현과의 능청 연기로 웃음을 주고 8화에서 심정지하여 죽게 된다. 특히 7화의 에필로그 대사가 명언.
키스신이나 스킨쉽이 있는 장면에서 종종 귀가 매우 빨개진다. 실제로 《오 나의 귀신님》에서는 박보영과 마지막회에서 버드키스를 하는 장면이 있는데, 귀가 엄청나게 빨개졌다. 물론 《질투의 화신》 때도 마찬가지다. 귀로 말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뮤지컬 배우 고훈정의 본진이 바로 이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