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피코6 음식 만족도 공략
- 먹을거 없으면 굶어서 아사한다.
- 식료품점이나 쇼핑몰 없으면 거주민들이 농장에 가서 받아먹음
당연하지만 식품다양성이 없으므로 만족도는 그냥저냥..
- 레스토랑 있으면 레스토랑에서 먹음, 효율은 좋진 않고
딱 45정도로 굶어죽진 않을정도로만 채워줌
- 식료품점이나 쇼핑몰의 직원수는 효율에 영향이 없음
그냥 손님을 얼마나 많이 받을 수 있냐뿐임 따라서 계획경제 세울거라면
직원 몇명 그냥 블락시켜놓고 많이지어도 상관없음
- 식료품점은 월급 10 트로피칸 미만인놈들이 가는곳 / 쇼핑몰은 월급 10 트로피칸 이상(유복)이 가는곳
- 어업, 어부는 최대효율로해도 7 트로피칸이라 근처에 월급 더럽게 많이주는시설(은행,세관)을 지어서
배우자 잘만나게해서 최소한 유복한으로 끌어올려줘야한다. 그래야 레스토랑이건 뭐건 가게하기 만족도 제어가 쉬워진다
- 식료품점이나, 쇼핑몰 없으면 음식 만족도는 뭔짓을 해도 안오른다.
- 유복타운이나, 슬럼가 정할때 잘 만들도록,
남편이나 와이프 잘못만난 유복한애들이 가끔 슬럼가에 살고있는데
시골애는 식료품점 안가고 쇼핑몰가려고 옆동네 가서 사러간다.
신앙처럼 없애버릴수도 없고 오락은 잘챙겨주면 동선 안꼬이는데
식문제는 좀 복잡한지라 맵상에서 위 두 시설을 지으면 꼬일 수 밖에 없다.
- 해결법은 모두 유복한 (월급 10 이상)으로 만들거나
아니면 포기하고 식품다양성에 올인해서 식료품점도 만족도 괜찮게 만들고, 식료품점만 지으면 됨
- 그렇다고 쇼핑몰로 도배하면 유복하지 못한아이들은
그래도 살아보겠다고 농장가서 다이렉트로 받아먹으므로 인프라가 마비됨
-같은곳에 식료품점 + 쇼핑몰 짓는다고 해결안됨
부유층도 있는지라 지가 식료품점 가놓고
음식 별로라고 만족도가 내려가는 사태가 발생한다.
- 운송업이 하자가 많아서 언제나 내수시장이 먼저인지라
공장문이나 식료품점을 닫아둬도 무시하고 1순위로 배송함
다 차서 오버플로우되기 전까진 죽어도 수출 안하므로
식료품점, 공장 짓기전에 지금 수출이나 무역을 하고있나 고민하고 짓자
특히 치즈공장메타나 통조림처럼 먹는거 가다 급 적자볼수도 있다.
- 정 안되겠다 싶으면 국내소비허가를 끄자, 근데 럼주는 그런거 안된다.
- 식료품점,쇼핑몰은 럼주나 초컬릿등 대충 입에들어가는건 다 판다.
물론 식품은 아니라서 배도 안차고 다양성도 보너스도 없는 무역만 방해하는 용도
내수시장이 1순위라 맘대로 식료품점이 럼과 초콜릿을 가져가는지라 럼과 초콜릿 메타를 갈때 주의하자
- 각 음식 품목 1개당, 식료품점의 품질이 오른다.
[업그레이드]
- 어선 선착장의 지역시장 공급방식은
고급 레스토랑의 효율은 높힌다
그냥 레스토랑말고, 고급 레스토랑
근디 안해도 ~~토랑 붙은건 기본은 80 넘어가는지라 무시해도 된다.
- 통조림 공장의 지역시장 공급 체제는 모든 식료품점의 품질을 높힐 수 있다.
물론 쇼핑몰은 그런거없다.
통조림 공장을 이용해 30%를 채우면
식료품점이 쇼핑몰과의 간격을 좁힐 수 있다.
[음식 다양성 11개]
-음식 만족도 높히는 음식인거
고기 (소 / 돼지)
우유 (양 / 염소)
치즈 (우유)
통조림 (물고기/파인애플/커피/고기)
물고기 (어선 선착장/양식장)
조개 (어선 선착장만 가능)
코코넛 (코코넛)
옥수수 ( 농장 )
바나나 ( 농장 )
파인애플 ( 농장 )
주스 ( 주스공장 )
만약 섬의 지도자가
게으른 공산주의자나
환경주의자처럼 고기를 반대하는걸 좋아하면
식품 만족도를높히는 방법은 오로지 하나다.
레스토랑 도배
호화레스토랑,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얘네도 일단 먹는거라
냅두면 식품 만족도가 올라간다.
다만 말그대로 멕이기만 하는거라서 45이상으로는 안올라간다.
프렌차이즈 맛이 다 거기서 거기라는걸 잘 반영한듯
부족하긴 해도 초반에 식료품점 만족도 채우겠답시고
우리 귀한 운송업자님들 귀찮게 하는거보단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