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수 나이 키 출연영화 학력 부인
개인적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생겼다고 생각하는 배우 원톱으로 생각하는 배우인 배우 고수 나이 키 출연영화 학력 부인에 대해서 나무위키 알아보겠습니다. 고수 나이는 1978년생 10월 4일생으로 충남 논산시 강경읍 남교리에서 태어났습니다.
고수 키는 tv에서 공개된 적이 있는데 176cm라고 하는데 정확한지 모르겠습니다. 딱 봐도 180cm는 되어보이던데 잘못된건 아닌지.......? 고수 학력은 상명대학교 영화학 학사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영화학 석사로 브레인까지 갖췄습니다.
고수 부인 배우자는 김혜연으로 2012년 결혼하여 현재도 알콩달콩 사는듯 합니다. 아들이 두명이고 딸이 한명 있습니다. 2년전 아들이 태어났으니 지금이 가장 귀여울 시기겠군요
배우 고수는 인문계 고등학교 논산대건고등학교 출신으로, 배우의 꿈을 안고 부모의 극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나홀로 상경, 노이즈의 멤버 홍종구에게 픽업된 이후 뮤직비디오 등에 출연하다가 박카스 광고를 시작하여 곧이어 배우로 성공을 거두었다.
대한민국 최고로 거론될 정도의 비주얼이다. 미남의 대명사중 한 명으로 꼽히는..
초반 MBC 《엄마야 누나야》로 얼굴을 알린다.
SBS 드라마 《피아노》에 조재현 등과 함께 출연하여 입지를 다졌고, 《그린 로즈》라는 드라마로 시청률 높은 시청률과 1인 3역이라 할 정도의 열연으로 SBS 연기대상의 유력 대상 후보로 꼽히게 되었었다.
영화 《백야행 - 하얀 어둠 속을 걷다》에 출연하였다. 영화가 흥행의 단맛을 보지는 못하였지만 본인의 연기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후 SBS 드라마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에 출연하였다. 드라마 초반에 '고수 앓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낼 정도로 본인은 열연했으나, 하필 당시 경쟁 드라마가 선 《아이리스》와 후 《추노》......
2010년, 강동원과 같이 영화 《초능력자》에 출연하였고, 2011년에는 신하균, 김옥빈 등과 장훈 감독의 영화 《고지전》을 찍었다. 6.25 전쟁 영화의 고지를 찍었다는 호평 등을 얻으며 전문가들에게 상당한 칭찬을 받았다.
2012년에 한효주와 함께 멜로영화 《반창꼬》에서 호흡을 맞췄다. 멜로 영화치고 상당한 흥행을 한 편이다.
2013년에 SBS 드라마 《황금의 제국》에서 장태주 역을 맡아 열연했다.
2013년 말에는 전도연과 함께한 영화 《집으로 가는 길》에 출연하여 마약범으로 몰려 마르티니크 섬에 수감된 아내를 구하기 위해 고생하는 남편 역할을 맡았다.
2014년에는 《반창꼬》로 호흡을 맞춘 한효주와 노개런티로 단편영화 《묘향산관 (가제)》에 출연했고, 강제규 감독의 단편영화 《민우씨 오는 날》에도 노개런티로 출연했다. 한석규, 박신혜, 유연석, 마동석 등과 함께한 사극영화 《상의원》에서 천재 디자이너 공진 역을 맡았다.
2015년에는 설경구, 강혜정, 박유천과 함께 영화 《루시드 드림》의 촬영을 마쳐, 2017년에 드디어 개봉했다.
2016년에는 빌 벨린저의 추리 소설 《이와 손톱》을 원작으로 한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을 김주혁, 박성웅과 함께 촬영했으며, 2016년 8월에 개봉한 영화 《덕혜옹주》에서 이우 역으로 특별출연하였다.
2017년에는 《석조저택 살인사건》이 드디어 개봉을 하였고, 10월에는 이병헌, 김윤석 과 함께 찍은 《남한산성》에 대장장이 서날쇠 역으로 출연하였다.
2018년에 2년만의 드라마 출연으로, 엄기준, 서지혜와 함께한 SBS 드라마 《흉부외과 - 심장을 훔친 의사들》에서 흉부외과 펠로우 박태수 역으로 출연하였다.
뜀틀 높이뛰기 실력이 상당하다. 예전 출발 드림팀에서 세운 기록이 2.7m인데 선수가 아닌 일반인으로서는 상당히 높은 기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