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옥 웹툰 결말 보는 곳

 

 

한국 애니메이션 지옥: 두개의 삶을 원작으로 한 한국의 다크 판타지 웹툰. 스토리는 연상호, 작화는 최규석이 담당했다. 연재 기간은 2019. 08. 25. ~ 2020. 09. 21이다. 넷플릭스로 화제가 되면서 지옥 웹툰 1화부터 결말까지 보시려는 분들이 많으신데 하단 참고하시면 웹툰 정주행 가능하시다.

 

 

 

 

 

 

 

스토리가 이미 짜여있다 보니 전개가 굉장히 조밀하고 많은 복선을 함축하고 있다.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프롤로그 때 정진수가 지옥의 '고지'를 설명할 때, '짧게는 3일 길게는 20년에 이른다' 라고 설명하는데 정진수가 '고지'들을 수집한건 10년밖에 안 됐다는 걸 생각하면 20년짜리 '고지'는 누구의 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가질 수 있다. 결국 20년짜리 고지를 받은 사람은 정진수 의장으로 밝혀진다.

 

 

넷플릭스 드라마의 끝은 불친절하다. ‘이게 끝?’ 나만 이러진 않을 터. 결국, 인간에게 희망은 있는 것일까? 도움은 어디선가 오는 걸까. 고지 받은 자칭 ‘메시아’라 칭했던 유튜버를 시연할 때 저승사자 셋이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사라진다. 이전처럼 온전체로 다른 시공간에 뛰어드는 것이 아니라 몸이 ‘소멸’하며 흔적없이 사라진다. ‘응징’은 이제 사라진 걸까? 웹툰에서 다시 한번 확인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6부작 마지막 장면(말하면 스포)은 이런 해석을 더욱 짙게 한다. 거짓 메시야는 죽고 새 생명은 죽지 않았다. 그렇게 새 인간의 역사가 시작된다.

 

그럼 지옥 웹툰 결말 보는 곳 링크 걸어드리겠다. 15세 이상 감상을 권장한다.

 

 

 

 

 

 

 

https://comic.naver.com/webtoon/detail?titleId=730465&no=1&weekday=mon 

 

[드라마원작] 지옥 - 프롤로그

프롤로그

comic.nave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