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차 재난지원금 오프라인신청

 

 

5차 재난지원금 오프라인신청

 

 

13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5차 재난지원금(상생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대상자 등 관련 정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오프라인 신청도 온라인 신청때와 마찬가지로 첫 주는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가 적용된다.

 

 

 

 


따라서 오프라인 신청 첫날인 13일에는 주민등록상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인 사람이 신청할 수 있다. 끝자리가 2·7인 경우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오프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국민지원금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KB국민·NH농협(씨티 제외) 등이다.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SC제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농협, 축협, 수협, 신협 등이 오프라인 창구를 운영한다.

 



선불카드와 지류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으려면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지난 11일 요일제가 해제됨에 따라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는 오는 11월 12일까지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 상생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관련 이의신청을 접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