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석 키 나이 열애 출연 작품 학력 이채은
요즘 핫한 배우죠 오창석에 대한 프로필을 나무위키 알아보겠습니다. 오창석 나이는 1982년생으로 오창석 키는 183cm입니다. 이채은과 열애로 많은 사람들의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2008년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데뷔합니다.
2010년 아테나:전쟁의 여신에 단역으로 출연하였다. 2012년 KBS 1TV 사랑아 사랑아의 남자주인공 박노경으로 발탁되면서 아줌마들 사이에선 아침드라마 남친으로 등극하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장신에 훈훈한 비율, 이목구비 뚜렷한 마스크 때문인지 주로 실장님이나 전문직 남성 같은 역활을 하는 경우가 많다.
2013년, 오로라 공주의 남자주인공인 황마마로 캐스팅 되었다. 초반의 기획의도와는 다르게 전개되고, 확실히 황마마는 다른 드라마 남자주인공과는 달랐다. 아내인 오로라와 누나들 간의 갈등 사이에서 우왕자왕하면서 누나보이로 전락. 일부 시청자들은 비판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2017년에는 SBS 드라마 피고인에서 강준혁 역으로 출연하였다.
1982년 서울 출생, 강남 토박이로 현대고등학교 재학시절 180이 넘는 키와 잘생긴 외모로 강남얼짱으로 불리며 일대 여학생들의 우상이었다고 한다. 당시 여자 얼짱이였던 한혜진, 송혜교, 이민정 등은 또래였던 오창석을 기억하며 인기 남학생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현대고 졸업 후 세종대 산업디자인을 전공했으며 대학에 들어가 1학년을 마치고 군대에 다녀왔다. 그러다 대학교 3학년 때 연기자로 진로를 변경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편이고 특히 야구,농구를 좋아한다. 특기가 운동. 좋아하는 노래와 장르는 힙합과 락. 절친은 초등학교 때부터 친했던 마이티마우스 쇼리이다.
롤모델은 한국의 이병헌, 미국 출신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를 꼽았다.
닮은꼴 배우로는 진이한이 있다.
나 혼자 산다 방송분이 농구팬들 사이에 상당한 화제가 되었고, 그것이 발단이 되어 SPOTV의 2015-2016시즌 NBA파이널 4차전에 일일 해설가로 참여하였다.
중계 전 자료 사진으로 본인의 집에 있는 농구 관련 컬렉션과 본인의 농구와 관련된 사진들을 공개하였다. 해설은 농구광으로서의 지식들과 입발 자체는 좋았으나, 오창석 본인과 중계진의 잡다한 말이 많아서 경기 자체의 중계에는 다소 아쉬웠다는 평, 다소 지루했다는 평도 있다.
2016년에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30차 경연에서 까칠한 어린왕자라는 가명으로 나왔으며 정체를 공개했을 때 '가면을 쓰고 있을 때는 어린왕자인데 가면을 벗으니 왕자다'라는 반응이 많았다.
2017년 8월부터 티아라 지연과 함께 MBC 예능 프로그램 발칙한 동거 - 빈방 있음에 출연했다.
2019년 현재는 이채은과 공식 열애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