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지섭 키 나이 패션 랩 조은정 열애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소지섭에 대한 키 나이 패션 랩 조은정 열애에 대해서 간단하게 나무위키 알아보겠습니다.

본관은 진주 소씨로 1977년생으로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82cm로 비율이 워낙 좋아서 프로필 상의 키보다 더 크게 보는 사람들이 많고 직업은 가수이자 배우이자 모델입니다. 학력은 청운대학교 홍성 캠퍼스를 나왔습니다.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이자 모델. 연예계 데뷔 전에는 수영 겸 수구 선수였다. 주종목은 평영으로 전국체전에서 입상을 하는 등 꽤 뛰어난 실력을 가진 수영선수였다.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으로 수구를 겸하며 주니어 국가대표로 발탁되어 태릉에 들어가 훈련을 하기도 했다. 

전국체전 같은 큰 대회에서는 수영은 물론 수구 대표로도 출전했다. 본격적으로 수구를 시작한건 한체대 장학생으로 입학한 이후다. 수영 실력이 좋아서 2000년에 조오련이 주관했던 SBS《뷰티풀선데이 - 대한해협을 건너라》에서 정유진과 함께 에이스로 활약했다.


1995년 청바지 브랜드 스톰(STORM) 모델 선발대회 1등으로 연예계에 데뷔


신인 때는 밝고 통통 튀는 캐릭터를 맡기도 했었지만 점차 큰 키와 탄탄한 몸매, 잘생긴 얼굴에 묘하게 섹시한 매력을 살려 2002년 SBS 유리구두에서 선우(김현주)만을 사랑하는 철웅으로 연기하면서 본격적으로 남성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간다. 

지금은 연애중, 천년지애를 거친 후, 2004년 발리에서 생긴일에서 강인욱을 연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는 배우로 성장한다. 소지섭은 천년지애에서 먼저 인연을 맺었던 김기호 작가가 강인욱은 "너를 보고 만든 캐릭이니 꼭 함께 작업하고 싶다"라는 제안을 받아 들여 출연하게 되었다


가장 인기를 끌었던 작품은 단연 "미안하다 사랑한다". 친부모와 양부모에게 전부 버림받고 들개처럼 살아온 차무혁을 연기하여 호평을 받았다.


엄청난 미사 폐인을 만들어 낸 이 작품을 계기로 소지섭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탑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된다. 인기를 끌었던 "미안하다 사랑한다"가 종영된 후 2005년 초 공익근무요원으로 입대하여 복무를 마쳤다.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성공 이후로 대체로 무거운 캐릭터를 맡고 있다. 이 기록은 주군의 태양으로 깨진다.


평균 10%정도의 시청률과 훌륭한 연기력으로 시청층이 두터운데다 고정층이 많아서 매년 한 편 정도의 드라마에 출연 중이고, 편성 배우들 중에서도 상위권에 위치할 정도로 최소 중박 이상의 결과를 내는 배우다.


영화 대표작은 장훈감독의 영화는 영화다. 영화배우가 꿈인 깡패 이강패역을 맡아 각종 영화제 신인상은 물론, 영평상 남우주연상까지 거머쥐는 쾌거를 얻었다. 실제로 이 영화는 총 제작비 6억원 정도의 저예산 영화였지만 제작비의 5배가 넘는 수익을 거두고 역대 다양성 영화 관객수 7위를 기록할 만큼 흥행과 작품성 모두 인정받은 작품이다.


평소 힙합에 관심이 많았으며, 2011년부터 매년 힙합 앨범을 한 장씩 내고 있다.


또한, 그 이전인 2008년 G라는 이름으로 디지털 싱글 2장을 발매했었다. '고독한 인생' 뮤직비디오의 주연으로 닮은 꼴로 유명한 유승호가 출연하였고 자신의 출연작 '영화는 영화다'에 삽입되어 화제가 되었었다


현재 몸담고 있는 소속사인 51K는 2009년에 본인이 직접 설립한 회사로 단순한 연예인 기획사를 넘어 영화, 공연 등 문화컨텐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소지섭이 이런쪽에 관심이 많아서 그렇다는데, 작품성은 높으나 인지도가 떨어지는 해외의 작품의 수입에 자비를 들여 투자하는 것으로 명망이 높다. 


2019년 5월 17일 '롤여신'으로 유명한 조은정 아나운서와 연애중이라는 기사가 나왔다. 소지섭이 지금 만나러 갑니다 홍보를 위해 본격연예 한밤에 출연했던 것을 계기로 사귀게 됐다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