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텔레그램 마약왕 재방송 다시보기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텔레그램을 통해 전국으로 번지는 마약유통의 실태를 고발하고, 거물 상선 ‘마왕 전세계’의 실체를 추적했다. 한국에도 마약이 유통이 된다는 놀라운 소식 때문에 그것이 알고싶다 텔래그램 마약왕 재방송 다시보기를 찾는 분들이 많다. 참고하시면 바로 시청 가능하시다.
비대면이 대세이다. 그런데 마약도 비대면으로 거래하는 시대라고 한다. 스마트폰 터치 몇 번이면 대마초부터 필로폰까지 온갖 마약 광고들이 쏟아진다. 일반인들도 텔레그램 등을 통해 손쉬운 거래가 가능해지면서, 10대 청소년들도 마음만 먹으면 어렵지 않게 마약을 구할 수 있다. 경악이다.
온라인 마약상들은 무료 마약 나눔 이벤트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10대 청소년들에게 마약 던지기 아르바이트를 제안하며 범죄의 길로 유혹하고 있다. SNS를 통해 업로드되는 무분별한 마약 광고들은 공공연하게 게시되어 심각한 상황을 초래하고 있다.
온라인 마약 시장의 규모를 날로 거대하게 만들고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텔레그램의 마약 판매 방을 알아보기 위해 그 위험한 세계로 직접 들어갔다고 한다. 그래서 그것이 알고싶다 텔레그램 마약왕 재방송 다시보기를 찾으시려는 분들이 많다. 참고하셔서 시청하시길
검거된 조직원들이 자신의 ‘상선’에 대해서 고발하기는커녕 보안이 유지되어야 할 수사 정보를 유출 시키고 있는 상태였다. ‘마왕 전세계’는 대체 누구이며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인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나온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마왕 전세계’와 관련된 텔레그램 마약 방을 탐사하며 대화 내용을 분석하고, 디지털 프로파일링 기법을 통해 ‘마왕 전세계’의 정체를 밝힌다. 그리고 한 달여의 추적 끝에 ‘마왕 전세계’의 실체를 알고 있다는 복수의 관계자들과 접촉했다. 수십 킬로그램의 마약을 밀수 및 유통하고 있으며 수많은 하선 판매책을 통해 텔레그램 마약계의 거물로 올라서고 있다는 ‘마왕 전세계는 과연 누구일까? 잡을 수 있을까? 그럼 그것이 알고싶다 마약왕편 링크 걸어드리겠다.
programs.sbs.co.kr/culture/unansweredquestions/vods/55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