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한명회 재방송 전회차 다시보기
MBC에서 조선왕조오백년을 썼던 신봉승의 작품. 사극계에서도 오래 전부터 한명회의 이름은 유명했지만, 수양대군의 앞잡이 정도의 이미지에서 벗어나지는 못했다. 그런 그가 당당히 주인공을 하게 된 것은 1980년대 중후반 MBC의 '조선왕조 오백년' 시리즈가 히트를 치면서부터였다. 그 후 KBS에서는 아예 제목 자체를 한명회로 붙인 사극을 1994년에 방영했다. 드라마 한명회 재방송 전회차 다시보기는 하단 참고하시면 회차별 감상 가능합니다.
한명회 역에 이덕화, 세조 역에 서인석, 단종 역에 정태우, 후반에 등장하는 연산군 역에 이민우 등이 열연. 이 사극에서 이덕화는 한명회 역을 할때 귀 분장을 특이하게 하고 연기했다. 이덕화는 당시 만 42세로 지금까지 역대 최연소 한명회이기도 하다.
전체적으로 내용은 실록에 충실한 편이다. 특히 대부분의 계유정난과 세조를 다룬 사극은 계유정난과 사육신 사건 정도만 다루고 세조 치세는 그냥 넘어가는 게 많았지만 이 드라마는 세조 치세가 타임 워프 없이 묘사되어서 거의 다뤄진 바가 없는 신숙주의 여진 정벌까지도 다뤘을 정도. 다만 세조실록에 너무도 충실했던 나머지 한명회 미화가 지나쳤다는 일부 평가도 있다.
한명회에 출연한 배우들 일부는 이후 같은 시대를 다룬 사극인 왕과 비나 인수대비에 등장하였다. 왕과 비에서 정태우가 단종, 김형일이 홍윤성 역을 똑같이 맡았고, 임동진이 세조 역으로, 임혁이 임사홍 역으로 출연하였다.인수대비에서는 한인수가 김종서 역으로, 박웅이 양녕대군 역으로 출연하였다.
이덕화와 서인석이 사극속에서 쿠데타의 주역으로 등장하는 첫번째 드라마가 됐다. 이 후 두 번이나 더 쿠데타 주역이 된다. 원래는 한명회의 죽음으로 드라마가 결말나야 하고 연산군은 나올 필요가 없으나, 시청률 유지를 위해 한명회 결말 마지막 몇 회는 한명회는 더 이상 안 나오고 연산군의 광기만 나온다. 그래도 한명회의 부관참시로 극이 끝나므로 연산군의 폐위까지는 나오지 않는다.
그럼 드라마 한명회 재방송 다시보기 고화질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www.youtube.com/watch?v=hkf0ugNd6gU
serieson.naver.com/broadcasting/detail.nhn?viewSeq=351411&isWebtoonAgreePopUp=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