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피코6 돈 수익 공략 TIP
트로피코6이 나온지 이제 2주 정도, 임무는 모두 깼다. 전작과는 다르게 난이도가 올라갔다는 평가가 많다. 트로피코5에서는 코코아 대규모 농장 + 접종 업그레이드나 설탕 + 럼주 공장으로 초반부터 괜찮은 수익을 뽑을 수 있었으나 트로피코6에서는 코코아 농장의 효율이 많이 떨어졌다.
그래도 아직 설탕 + 럼주 공장의 테크는 버릴 수 없는 테크다. 트로피코 6에서도 설탕 + 럼주 공장으로 가야 한다. 그 이후에 널판지 - > 보트 테크로 가던지, 강철 - > 자동차 테크로 가던지 한다. 대학생이 쌓이면 무조건 필수로 사무소~!
그리고 트로피코 6에서 새로 생긴 습격 컨텐츠로 보물사냥이나 전리품 사냥으로 모자른 재원을 충당해줘야 한다. 이건 사실 다 아는 내용일 수 있다. 그러면 트로피코6 돈 수익 공략 TIP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것을 알려주겠다.
트로피코6 돈 수익 공략 TIP 1. 교도소
범죄자가 썩어난다면 교도소를 지어주자 경찰서를 지어주면 자동으로 체포해준다
교도소 근무형태를 범죄자 노동 하면됨, 경찰서 근무형태는 너는 너 나는 나를 찍어서 스위스 계좌도 챙겨주자
범죄자를 만들고 싶다면 실업자를 높게 유지하면 된다.범죄자 두목이랑 뒷거래하면 더 많이 생긴다고 함, 합숙소를 2층으로 쌓아서 판잣집을 지워주자 한번에 너무 많은 교도소를 지으면 범죄자 씨가 말라버린다 교도소 하나에 32명 저장가능함 적절하게 지어주자,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지만 교도소 하나 정도는 지어주면 은근히 수익이 발생한다.
2. 트로피코6 돈 수익 공략 TIP 처리장
전작과는 다르게 전기를 많이 잡아먹는 업그레이드가 굉장히 많아졌다 그래서 원자력 발전소를 짓는다고 해도 전기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특히 후반부에, 이때 폐기물 처리장이 굉장히 유용한데 근무형태를 일반에서 쓰레기 소각으로 바꾸면 범위 안에 있는 공해물들을 태워서 전기를 생산한다. 이게 주거 근물 근처에 지으면 전기를 +1000을 생산한다, 원자력 발전소 기본이 + 800이라는걸 감안했을때 핵사기 건물이라고 할 수 있다.
3. 트로피코6 돈 수익 공략 TIP 소방서
엉? 소방서가 돈을 준다고? 물론 소방서가 돈을 주지는 않는다, 그러나 근무형태를 보면 건물 조사라는게 있다 건물 유지 비용을 -10%나 감소해준다, 이게 별거 아닐 수 있으나 저렇게 유지비용이 큰 밀집 건물 지역에 세워주면 굉장히 쏠쏠하다.
4. 트로피코6 돈 수익 공략 TIP 신문사
미쳐버린 신문사 1티어 건물임에도 사기 건물이다.
상당히 조건부지만 조건 안맞춰도 밥값은 함
신문사 직원이 출근하면 돈을 버는게 아니라 근처 주민들이 집에 출근하면 돈을 번다
근데 얘는 중첩도 가능하다 사기 건물
근무형태를 광고 전단으로 해주고 냉전때 어용언론 찍어주면 된다.
나중에 방송국도 굉장한 수익을 가져다준다,
보면 수출 수익보다 광고 수익이 훨씬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