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첫사랑 드라마 재방송 결말 다시보기

 

 

1996년 9월 7일부터 1997년 4월 20일까지 방영된 KBS 2TV 주말 드라마. 대한민국 모든 프로그램을 통틀어 역대 최고 시청률(65.8%)을 기록한 프로그램이다. 극본 조소혜, 연출 이응진 & 김종창. 출연: 최수종, 이승연, 배용준, 최지우, 박상원, 이혜영, 손현주, 송채환, 조경환, 윤미라, 차태현, 송혜교가 나왔다. 첫사랑 재방송 결말 다시보기는 하단 참고하시면 회차별 감상 가능하시다.

 

 

 

 

 

당시에는 아니었지만 지금 보면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한다. 그만큼 이 작품을 통해 이후 톱스타로 발돋움하거나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가 많았다. 첫사랑은 이뤄지지 않는다 했던가.. 이 드라마는 순수한 사랑을 주를 이룬 드라마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슬프고 가족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드라마다. 드라마를 보면 웃는 분위기보다 우울한 분위기가 더욱 많다. 그러나 감성적인 드라마로 마음을 촉촉하게 적셔주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다른 드라마와는 다르게 드라마의 배경이 1975년, 1980년, 1983년, 1992년 등 시기가 수 년씩 지나서 66회에 모두 전개되었다.  마지막회는 공식적으로 시청률을 집계한 이래 최고 시청률 65.8%를 찍었다. 이는 모든 단일 TV프로그램을 통틀어 최고의 시청률로 기록되어있다. 방영 당시 주말 저녁시간대가 되면 거리에 차가 드물 정도로 인적이 한산했고, 주말이 끝나는 월요일에는 학교에서 첫사랑 이야기를 빼놓고는 할 얘기가 없었다는 풍문이 돌 정도였다. 그래서 첫사랑을 다시 보시려는 분들이 많다. 참고하셔서 시청하시길 바란다.

 

 

 

 

 

그나마 범위를 대한민국에서 방영한 TV 프로그램 전체 중에서 어느정도 믿을만한 수치를 포함한다면 1983년 이산가족을 찾습니다의 78%와 1998년 1998년 프랑스 월드컵 한국vs멕시코 전의 79.2%가 있긴 한데, 이는 각각 이산가족 상봉과 월드컵이라는 보지 않을래야 볼 수밖에 없는 주제를 다뤘음을 감안해야 하고, 전자는 TV의 위상이 굉장했던 80년대에 방영한 프로그램이며 당시에는 기계적인 시청률 집계를 하던 시기가 아니었다. 게다가 첫사랑은 싫어할 사람은 싫어할 사랑을 주제로 담은 드라마임에도 이정도의 대기록을 세운 것이 굉장한 것이다.

 

 

 

첫사랑 결말

 

 

찬우는 형을 살리기 위해 사법고시를 포기하고, 카지노에서 일했던 인연으로 대명그룹 나사장으로부터 발탁되어 유통업계 거물로 성장한다. 5년의 시간이 흐르고, 석진과 효경은 연인 사이가 되어 귀국하여 결혼을 약속한다. 석진은 효경을 위해 누구보다 두 사람이 잘 되길 진심으로 응원했던 사람이었다. 그러나 찬혁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직접 확인하고는 큰 충격에 빠진다.

 


며칠을 고민하며 방황하다 효경에게 찬혁이 비록 불구의 몸이나 멀쩡하게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린다. 찬우는 대명그룹의 실세가 되어 호텔을 경영하는 이재하에게 복수할 그날을 기다린다. 효경은 찬우를 만나 찬혁의 죽음에 대해 자신이 오해했음을 깨닫고 그를 만나기 위해 시골로 내려간다. 그러나 불구의 몸으로 목발을 짚으며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멀리서 바라보면서 눈물을 쏟을 뿐 다가가지 못한다. 찬우의 작전으로 이재하는 파산 일보직전까지 몰리고 그 충격으로 세상을 떠난다.

 



효경한테 아름다운 사람, 추억으로 남고 싶다는 형의 설득으로 긴급 자금지원을 결정했으나 때는 이미 늦은 뒤였다. 찬혁은 효경에게 전화해 떠나는 석진을 잡고 의지하며 살아야 한다고 조언하고 먼 훗날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한다. 파란만장했던 이들의 '첫사랑'은 양쪽 집안에 되돌릴 수 없는 깊은 상처를 남겼다. 찬우는 회사를 그만두고 못다이룬 사법고시에 도전하기로 결정한다. 시골로 내려와 형과 나란히 걸으며 이야기를 주고 받다가 앞서가는 형을 바라보며 담담한 내레이션이 이어진다.

 

 

그럼 드라마 첫사랑 재방송 다시보기 링크 걸어드리겠다.

 

 

 

 

 

 

https://serieson.naver.com/broadcasting/detail.nhn?viewSeq=351380&isWebtoonAgreePopUp=true

 

첫사랑

1980년대에서 현대까지를 배경으로 신분의 벽을 뛰어 넘는 젊은이들의 첫사랑과 강한 형제애를 그린 드라마

serieson.nave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