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불멸의 이순신 등장인물 재방송 다시보기 시청률


충무공 이순신을 주인공으로 하는, KBS 1TV의 대하 드라마. 2004년 9월 4일부터 2005년 8월 28일까지 주말 사극으로 총 104화가 방영되었으며 이후 2부동안의 스페셜 특집이 방송되어 총 106화로 완결되었습니다. 불멸의 이순신 등장인물 다시보기는 하단에서 보시면 됩니다.

 

 

 



불멸의 이순신은 전개가 빠르고 감정선의 굴곡이 큽니다. 이는 트렌디한 사극들을 비롯한 비교적 최근 사극의 경향이며 이 드라마도 새로운 사극 시청층의 입맛에 맞습니다. CG 활용 역시 많이 칭찬받는데 요즘 보자면 상당히 어색한 CG이지만 당시 한국 드라마에서 이 정도로 CG를 적극 활용한 경우는 없었습니다. CG는 해상 전투에서 주로 사용되었는데 총통을 발사하거나 수많은 전선들을 표현할 때 사용되었고 물론 육지에서의 전투도 CG를 많이 활용했습니다. 



또한 한국 사극 매니아들이 전투 장면이 볼만하다고 많이 추천합니다. 해상전의 경우 동일 소재였던 MBC 조선왕조 오백년 임진왜란 편의 미니어쳐 전투신과 달리 쉐이키 캠과 CG를 적극 활용한 전투신을 보여주었는데 퀄리티가 나쁘지 않습니다.



함포 사격 때 일부러 고증을 무시하면서까지 대포알이 폭발하도록 표현하여 격렬한 전투를 묘사하였습니다. 적어도 전투씬의 호쾌함과 박진감으로만 따진다면, 한국 사극 중에서는 역대급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멸의 이순신 등장인물 또한 액션신이 좋았습니다. 그 밖에 녹둔도 전투를 제외한 이순신 장군과 관련 없는 육지에서의 전투도 촬영했는데, 용인 전투, 이치 전투, 진주성 전투, 평양성 전투 등 지상 전투들을 상당히 공들여 찍었습니다. 그래서 불멸의 이순신 다시보기 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단 참고하셔서 시청하세요

 

 

 

 




불멸의 이순신 시청률은 평균 22%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독도 영유권 분쟁이 불거진 가운데 옥포해전이 방영됐던 올 4월 3일 33.1%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불멸의 이순신 등장인물 캐릭터성도 상당히 칭찬해줄 만합니다. 녹둔도 편의 수하들의 캐릭터 빌드업이라든지, 고니시 유키나가, 그리고 원균마저도 상당히 입체적인 캐릭터를 그려낼 수 있었습니다.거기에 조선 시대를 사극이지만 배경 상황을 묘사하기 위해 조선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고 일본과 명나라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한 점은 높이 평가한다고 합니다. 특히 조선 사극 역사상 최초로 오다 노부나가가 등장했다는 점은 상당히 기념비적인 요소라고 합니다.


그럼 불멸의 이순신 다시보기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http://onair.kbs.co.kr/index.html?source=episode&sname=vod&stype=vod&program_code=T2004-0084&program_id=PS-0000769975-01-000§ion_code=03&broadcast_complete_yn=Y&local_station_code=00

 

불멸의 이순신 - KBS

VOD 페이지

onair.kbs.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