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황제의 딸 1 2 3 전편 다시보기

 

 

중국에서 방송되었던 드라마. 대만 CTV, 중국 후난TV 합작. 원래 이름은 '환주격격(還珠格格)' 이라고 하며 국내에 들어오면서 '황제의 딸' 이라는 제목이 붙었다. 대만의 유명작가 경요의 원작소설 <환주격격>을 극화(劇化)하였으며, 원작자인 경요가 극본을 집필하였다. 중국에서는 50%라는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했다. 중국의 인구를 생각해보면 시청자 수가 엄청난 거다. 엄연히 전 세계 인구의 10분의 1이 본방으로 봤다는 뜻이 된다. 황제의 딸 1 2 3 전편 드라마 다시보기는 하단 참고하시면 회차별 감상 가능하다.

 

 

 

 

당연하지만 내용은 허구다. 실존 인물들도 등장하긴 하지만 내용의 주축이 되는 환주공주 제비, 명주공주 자미, 복씨 형제는 허구 인물이다. 두 평민 공주는, 경요가 어느 지방을 여행갔다가 그 지방에 전해 내려오는 건륭제와 공주묘에 대한 전설을 듣고 창작한 것이다.

 



주연은 조미. 캐릭터를 잘 살렸으며 본업이 배우인데도 개그맨 해도 괜찮을 정도로 놀라운 몸개그와 개그 연기를 선보였다. 본래 제비 역에는 조미가 아닌 이정의가 캐스팅이 되었는데, 이정의가 다른 드라마 촬영 스케줄과 겹쳐 이 역을 포기하게 되고, 쾌활하고 발랄한 이미지가 있는 조미에게 이 역이 타당하다고 생각하여 캐스팅이 변경이 되었다고 한다

 



시즌 2는 시즌 1에서 계속 이어지는 이야기. 위구르와의 국경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위구르 왕 아리화탁이 자신의 딸 함향을 건륭제에게 바치고 함향은 향비에 책봉된다. 그러나 정인이 있던 향비는 황제의 손길을 거부하고 그 과정에서 황실에서 구박덩어리인 제비와 자미 일행과 향비가 가까워지며 일어나게 되는 이야기들을 담았다.

 

 

건륭제 시기 이민족으로서 황제에게 진상된 '향비', 문자의 옥으로 부모를 잃은 소검 등 다양한 인물의 등장으로 정치적, 시대적 상황도 잘 드러냈다. 스케일도 더 커졌다. 그래서 황제의 딸을 다시 보시려는 분들이 많다. 참고하시면 시청 가능하다.

 

 

 


황제의 딸 3은 경인방송에서 방송되었지만 출연 배우들도 이강 역 주걸을 제외하고는 다른 배우들로 바뀌었다. 게다가 오왕자가 태후의 강요로 후궁을 들이고 그 후궁이 오왕자의 아들을 낳은 뒤 오왕자의 정비인 제비를 모함해 위기에 빠뜨리고 전쟁터에 나간 이강이 적국의 공주에게 붙잡혀 돌아가지 못하는 등, 답답한 스토리 전개로 시청자들에게 외면당했다. 물론 황제의 딸 3도 돌이켜보면 수많은 스타 배우들을 배출하였다.

 



사실 황제의 딸 2에서 등장한 향비의 이야기가 황제의 딸 3에서 이어져 나갈 계획이었으나, 향비와 몽단 일행이 떠난 2기 후반에는 각본에 문제가 있었던 건지, 도망자 신세가 된 주인공 일행의 고생 일대기가 주로 그려졌다. 시청률은 하늘로 치솟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럼 황제의 딸 전편 다시보기 링크 걸어드리겠다.

 

 

 

 

https://serieson.naver.com/broadcasting/detail.nhn?productNo=424138&isWebtoonAgreePopUp=true

 

황제의 딸 2

동명의 경요소설을 바탕으로 한 청나라 건륭황제 시대의 이야기

serieson.nave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