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 여우누이뎐 재방송 결말 다시보기
KBS 납량특집극. 2010년 7월 5일 ~ 동년 8월 24일. 인간 남편을 맞아 10년 동안 함께 지내면 인간이 될 수 있는 구미호는 남편의 배신으로 인간이 될 기회를 놓치고 만다. 그리고 반인반수의 딸 연이가 완전한 여우로 각성할 때까지 인간 사회 속에 있어야 하기에 이곳저곳을 전전한다.
한편, 원인 모를 병을 앓고 있는 딸 초옥이를 살리기 위해 주술사가 가르쳐 준 비방의 아이를 찾아다니던 윤두수는 우연히 만난 구미호 모녀를 자기 집안에 기거하게 한다. 이윽고 딸 초옥이를 살리기 위한 비방의 아이가 바로 구미호의 딸 연이임을 알게 되는데......구미호 여우누이뎐 재방송 결말 다시보기는 하단 참고하시면 회차별 감상 가능하시다.
KBS 2009 극본공모 우수작을 받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제작한 드라마. 여러 매체에서 확대 재생산되는 구미호를 소재로 인간 사회에서 자기 딸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구미호와 때로는 그 구미호보다 더 무서운 인간들의 대립을 그리고 있다. 탄탄한 구성과 배우들의 호연을 바탕으로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사극판 아내의 유혹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작중 내내 밝고 유쾌한 정서라고는 찾아보기 힘들만큼 상당히 암울하고 비극적인 색채가 짙은 드라마다. 작중에서 나오는 여러 묘사들 또한 상당히 잔인하고 섬뜩한 것들이 많으며, OST 또한 드라마의 정서에 맞는 음울하고 슬픈 느낌의 OST가 대부분. 여담으로 이러한 점들 때문에 구미호 여우누이뎐 영상이 올라와있는 유튜브 댓글들을 보면 어렸을때 이 드라마를 무서워했던 사람들이 꽤나 많은것으로 보여진다.
마지막 화에서 드라마의 모티브가 임충 극본의 전설의 고향 구미호편이라고 명시했는데 이는 1980년 원조 전설의 고향에서 방영된 "백년 한"의 에피소드다. 모녀 구미호가 2대에 걸쳐 인간에게 처절한 복수를 한다는 내용인데 본작의 구도와 비슷하다. 이러한 점에서 구미호 여우누이뎐 재방송 결말 다시보기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다. 참고하셔서 시청하시길
구미호 여우누이뎐 결말
구미호 여우누이뎐 결말 마지막회에서는 윤두수(장현성 분)가 최후를 맞고 초옥을 키우던 구산댁 구미호(한은정 분)는 초옥의 손에 죽음을 맞으며 비극으로 결말을 맺었다. 구산댁이 구미호임을 알아챈 윤두수는 구산댁과의 대결에서 혼령으로 나타난 연이에게 치명상을 입은 뒤 구산댁의 손에 의해 최후를 맞았다. 이어 구산댁 역시 자신이 연이라고 속인 초옥에게 1년 뒤 칼에 찔린 채 죽음을 맞아야 했다.
구미호 여우누이뎐 결말 마지막회 최고의 반전은 만신(천호진 분)의 정체가 드러나면서 최고조에 이르렀다. 만신은 남자 구미호였던 것. 만신은 윤두수(장현성)의 간을 꺼내 먹는 모습을 구산댁에게 들켰다. 구산댁이 만신의 얼굴에 가루를 뿌리자 그는 정체를 드러내며 흉측한 모습으로 변했다. 결국 만신은 윤두수 일가를 이용해 인간의 간을 꺼내 먹는 구미호였다.
이어 남몰래 복수를 꿈꾸던 초옥은 1년뒤 구산댁을 칼로 찌르며 비극의 결말은 정점으로 치달았다. 구산댁은 마지막 숨을 거두는 순간에 "(초옥이) 연이가 아니었다는 사실을 진작부터 알고 있었다. 네가 더 자라 좋은 배필을 만날 때까지만 함께 하고 싶었다"는 말로 다시금 반전의 반전을 선보였다. 특히 자식 연이에 대한 사랑이 끔찍했던 구산댁이 홀로 남은 초옥을 돌보고 싶어했다는 대목에서 안반극장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이로인해 초옥 역시 피끓는 복구를 꿈꿨던 지난날을 후회하며 "어머니"를 외쳤다.
그럼 구미호 여우누이뎐 재방송 다시보기 링크 걸어드리겠다.
http://program.kbs.co.kr/2tv/drama/2010gumiho/pc/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