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야인시대 재방송 다시보기

 

 

SBS에서 2002년부터 2003년까지 방송되었던 근대 사극/대하드라마. 극본은 이환경 작가, 연출은 장형일 감독. 2002년 7월 29일 ~ 2003년 9월 30일까지 총 124화에 걸쳐서 방송되었다. 아직까지도 야인시대 재방송 다시보기를 보시려는 분들이 많다. 하단 참고하셔서 시청하시면 된다.

 

 

 


일제강점기 부터 광복 이후 대한민국의 제4공화국 시대까지의 혼란스러운 시대를 살다 간 실존인물 김두한의 일대기를 다루고 있다.김두한의 자서전과 회고를 바탕으로 여기에 살을 붙여서 만들어진 이야기. 일제강점기인 1920년대부터 광복까지가 1부고, 광복 이후부터 자유당 집권 말기인 4.19 혁명 및 5.16 군사쿠데타 직후 제3공화국의 출범, 그리고 유신헌법 투표일(김두한의 사망일)까지가 2부.

 


한 시대를 풍미한 드라마이자 'SBS 드라마의 2차 전성기'를 상징하는 드라마 중 하나. 시청률이 최고 57.1%, 평균 30%대나 되는 등, 신드롬을 일으켰으며, 방영 동안은 물론 방영 후에도 부천시 상동 야인시대 세트장은 관광지가 되기도 하였다.

 

 

당시 어른들 사이에서의 인기는 물론이고 본방사수를 하려는 중고딩들이 집단으로 야간자율학습을 튀는 바람에 월, 화요일에는 감독하는 선생님을 충원하기도 했고 학용품은 물론 각종 게임에선 학생들을 겨냥한 야인시대 상품(대부분 코트, 중절모 코스튬)을 팔기도 했다. 지금도 인기가 높아 현재도 야인시대 재방송 다시보기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다. 참고하셔서 시청하시면 된다.

 

 

 

 

그 인지도와 인기는 2020년 기준으로 종영한지 20년이 다 돼 가는 데도 대단한 수준이다. 본디 드라마 방영 당시엔 안재모의 액션활극이 중심이 된 1부의 인기가 폭발적이었다. 매일 악당의 부하, 두목을 쓰러뜨리는 김두한의 모습이 액션 영화 같은지 본래 사극 시청자층과는 거리가 먼 어린이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1부보다 2부는 시청률이 떨어졌는데 현재는 그 평가가 반전 되었다, 실제로 방영 당시 2부를 외면했던 10대~20대들이 훗날 30~40대가 되고난 후 2부를 정주행하면서 "어렸을 땐 몰랐는데 지금 보니 1부보다 2부가 훨씬 낫다." "이렇게 재미있는걸 왜 그 때는 몰랐을까."라는 식으로 뒤늦게 2부의 진가를 알아보게 되었다는 후기도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그럼 야인시대 재방송 다시보기 링크 걸어드리겠다.

 

 

 

 

https://allvod.sbs.co.kr/allvod/vodProgramDetail.do?pgmId=00000224904

 

야인시대 다시 보기 : SBS All VOD

All잼 Full잼 SBS All VOD

allvod.sbs.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