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전회차 다시보기

 

 

SBS의 시사 프로그램. 1992년 3월 31일부터 1995년 9월 16일까지 방영되다가 1995년 가을 개편 당시 소재 고갈을 이후로 종영되었다가 1년 뒤인 1996년 10월 14일 부활하여 현재까지 방영되고 있다. 흥미진진하면서도 심도 깊은 취재와 내레이션으로 지금도 시사 프로그램 중 수위권을 다투는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그래서 그것이 알고싶다 전회차 다시보기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다. 하단 참고하셔서 시청하시면 된다.

 

 

 

 

 

그것이 알고싶다와 비슷한 성격의 시사·교양 프로그램은 타 방송사에도 있다. MBC PD수첩, KBS 추적 60분이 전통적인 라이벌 프로그램이었다. PD수첩은 주로 광범위한 사회적 문제를 다루는 경우가 많으며 그것이 알고싶다는 방송사에서 다루기 힘든 난해한 사회문제나 미제사건들을 주로 다루는 편이다. 추적 60분은 두 프로그램의 중간 정도의 느낌.

 

 

어쨌든 다 공익목적의 프로그램인 만큼 큰 우열을 가리는 게 의미가 없긴 하지만 2020년 기준 인지도는 그것이 알고싶다가 가장 높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역사성에서 오는 효과와 더불어 MC인 김상중의 존재감과 "그런데 말입니다"로 대표되는 그의 유행어 때문이기도 한데, 고정 시청층이 있다보니 주말 밤 방영 시간대임에도 주제에 따라 경쟁사들의 예능 프로그램들보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할 때도 많다. 그래서 그것이 알고싶다 전회차 다시보기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다. 참고하셔서 시청하시길

 

 

 

 

 

강력범죄 사건을 다룬 에피소드의 경우, 비슷한 성격의 타 시사프로그램에 비해 폭력적 화면의 수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폭행 피해사진부터 시신 사진까지 실제 사건과 관련된 갖가지 자료화면을 많이 활용하는데, 셀 방식으로 모자이크하는 것이 아니라 블러 처리를 하여 영상의 잔인함이 상당히 잘 드러난다. 

 

 

그것이 알고싶다를 보면 여러 생각이 듭니다. '세상에 끝까지 숨길 수 있는 건 없다'는 생각도 들고, 한숨과 함께 '세상에 참 나쁜 놈들 많다' 싶기도 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마냥 장밋빛이 아니고 해피엔딩을 보장하지 않는 세상의 어두운 이면을 파고들어 어두움의 실체를 드러내는 역할을 하지 않나 싶습니다. 범죄의 현장에서 작은 단서라도 찾아내 수사의 단초를 제공하고, 범죄 피의자를 찾아가 아무렇지도 않게 인터뷰를 합니다. 각 분야 전문가의 조언과 꼼꼼한 취재를 통해 아직 모르는 어떤 사건의 실체에 다가가는 모습을 보면 그것이 알고싶다는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것이 알고싶다 SBS ALL VOD 링크 걸어드리겠다.

 

 

 

 

 

관련글 - https://xn--3e0bs8v7nfzwgsa242qsjc.kr/?p=581 

 

TV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

TV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 요즘은 넷플릭스, 왓차, 티빙, 웨이브 등 OTT 서비스가 크게 발달이 된 시대입니다. 그래서 TV나 영화 드라마 등등의 관련 분야를 집에서 쉽게 재방송이나 다시보기 시청

xn--3e0bs8v7nfzwgsa242qsjc.kr

 

 

 

 

 

 

 

 

http://allvod.sbs.co.kr/allvod/vodProgramDetail.do?pgmId=00000010101&listOrder=vodCntAsc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 보기 : SBS All VOD

All잼 Full잼 SBS All VOD

allvod.sbs.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