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지붕 세가족 재방송 다시보기

 

 

MBC에서 방영하였던 일요일 아침 드라마. 1986년 11월 9일부터 첫 방영을 하였고 방영 8년 후인 1994년 11월 13일 413회를 끝으로 종영되었다. 같은 방송사의 전원일기와 함께 국민드라마, 서민드라마로 불리우고 있는데 전원일기가 농촌을 배경으로 하였다면 한지붕 세가족은 도심 골목 주택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라는 차이가 있다. 한지붕 세가족 재방송 다시보기는 하단 참고하시면 회차별 감상 가능하다.

 

 

 

 

전원일기는 1980년 ~ 2002년까지 22년을 방영한 장수 드라마로 기록되었기에 방영시기상으로는 전원일기와 동고동락한 셈이다.

 


제목인 한지붕 세가족의 의미는 하나의 단독주택 안에서 살아가는 3개의 가정이다. 본채 1층에 사는 집주인과 본채 2층 및 문간방에서 셋방살이를 하는 2개의 가정. 1대 주인집 부부는 현석, 오미연이었고 그 이후 2대 주인집은 임채무, 윤미라가 맡았다. 시리즈의 장기화에 따라 오종록과 남궁찬 같은 굵직한 PD들이 많이 거쳐갔다.

 


서울특별시 어떤 동네 골목에 있는 주택가를 배경으로 그 곳에서 살아가는 주민들이 한지붕 아래에서 살아가게 되면서 서로간의 갈등과 분열, 그리고 용서와 화해를 비롯해 화합과 화목함을 주제로 삼고 있는 서민적인 분위기를 그렸던 드라마이기도 하였으며 주로 매주 일요일 아침에 방영하였다.(방송시간은 일요일 오전 9시)

 



그리고 다양한 세대층을 통해서 고정한 것도 눈에 띄었는데 아이를 키우고 살아가는 가정에서부터 젊은 부부가 사는 가정까지 현대사회에서도 가끔 또는 흔히 볼 수 있는 민중적인 모습을 보이는 드라마이자 우리네 인심을 그려갔던 드라마를 자임하고 있다. 그래서 한지붕 세가족을 지금도 찾는 분들이 많다. 참고하셔서 시청하시길

 

 

 

 


특히 당시 6세로 나왔던 배우 이건주(1981년생)는 순돌이 역할을 맡으면서 이 드라마에서 가장 나이가 어린 출연자라는 사례를 남겼으며 부모 역할로 나온 배우 임현식, 박원숙과도 연기호흡이 잘 맞아보인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 드라마에서 부부로 나왔던 임현식과 박원숙의 경우, 임현식이 아내와 사별하고 박원숙이 남편의 사업 실패로 이혼하면서 싱글이 되자 서로 친하게 지내고 있다. 사실은 원래 이 드라마를 계기로 절친한 친구 사이가 되었었다고. 둘간의 우정은 상당히 깊은걸로 알려져 있다

 

 

임채무, 김영배, 이정길, 강남길 등도 명성을 떨쳤다. 그리고 한석규, 견미리, 김혜수, 심은하, 김원희, 양동근, 최지우 등도 출연했다. 또한 아역배우의 전설이었던 정명현도 병태 역할을 맡으면서 고등학생이 될때까지 아역배우로서 탄탄대로를 걷게 되었다.

 

 

그럼 한지붕 세가족 재방송 링크 걸어드리겠다.

 

 

 

 

 

https://serieson.naver.com/broadcasting/detail.nhn?productNo=5229829&isWebtoonAgreePopUp=false&webtoonAgreeUrl=https%3A%2F%2Fmember.webtoon.naver.com%2Fpc_web%2Fagree%2F3rd_term%2Fform.nhn%3Fredirect_url%3Dhttps%3A%2F%2Fserieson.naver.com%2Fagree%2Fwebtoon%2FagreeTermComplete.nhn%3FrUrl%3Dhttp%253A%252F%252Fserieson.naver.com%252Fbroadcasting%252Fdetail.nhn%253ForiginalProductId%253D100013591%26cancel_url%3Dhttps%3A%2F%2Fserieson.naver.com

 

한지붕 세가족

이웃들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터치의 홈드라마

serieson.nave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