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히트곡 모음 고음질
그야말로 90년대 음악 열풍이다. 90년대 음악의 열풍은 단순한 문화적 퇴행 현상, 추억팔이로 볼 수 없다. 아이돌 그룹들이 쏟아져 나오며 음원 시장의 뒷전으로 밀렸던 ‘X세대’ 들이 다시 문화의 전면으로 나올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며 적극적으로 움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오늘은 90년대 히트곡 모음 고음질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하단 참고하시면 바로 음악 감상 가능하시다.
사실 X세대는 지금 충분한 경제력과 사회적 자립을 이룬 세대다. 부와 명예를 모두 손에 쥐었다는 뜻은 아니지만, 적어도 10대와 20대 보다는 자신을 위해 소비할 수 있는 여유가 더 많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태껏 적극적으로 음악 시장을 이끌어 가지 못했던 건, 본인들이 원하는 음악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이돌에만 편중되어 있는 음악 시장 탓에 적극적인 콘텐츠 소비를 벌이지 못한 것이다. 이런 그들에게 ‘토토가’ 는 하나의 기회와도 같았다. 90년대에는 길거리 손수레에서 테이프를 팔았다. 불법 음반 이었지만, 적어도 그때의 사람들은 음반을 사는 걸 즐겼다. 음반을 사서 음악을 듣는 다는 건 하나의 문화적 현상과도 같았고, 모두가 인정하는 소비의 트렌드였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며 X세대들은 음악적 소비의 트렌드를 잃어버렸던 상태였다. 그들이 즐겼던 음반은 어느새 ‘소장용 물품’ 으로 의미가 달라졌고, 빠르게 변하는 소비 지향적인 음악 체계를 따라가지 못했다. 아쉬움, 그리움, 그리고 음악에 대한 갈증이 싹쓰리로 인해서 다시 열풍이 불고 있다. 그래서 90년대 히트곡 모음을 들으시려는 분들이 많다, 참고하셔서 6시간 고음질로 들으시면 되겠다.
90년대에는 유독 ‘국민가요’ 가 많았다. 그야말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들으며 함께 공감한 음악들이 존재했다는 뜻이다. 하지만 지금은 이런 곡을 찾아보기 어렵다. 세대 별로 소비하는 음악들이 나눠져 있고, 이 때문에 음악 소비 상황에도 약간의 세대차이가 생기고 있는 게 사실이기 때문이다. ‘국민가요’ 가 사라지면서 이에 대한 요청과 아쉬움이 끊임없이 제기 되어 온 것도 맞다.
그럼 90년대 히트곡 모음 링크 걸어드리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yq_BOg5WX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