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궁 드라마 재방송 결말 다시보기

드라마 궁 결말 재방송 다시보기



MBC에서 2006년 1월 11일부터 2006년 3월 30일까지 방영한, 동명의 만화 궁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세계의 만남이 만들어낸 이야기'라는 기획의도는 '19세기와 21세기의 만남에 관한 이야기', '사랑 이야기', '대한민국의 잃어버린 표상,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찾아낸다'는 이야기입니다. 드라마 궁 결말 재방송 다시보기는 하단 참고하시면 회차별로 감상 가능합니다.




 

 

 


드라마 궁 줄거리



대한민국이 1945년에 광복하면서 구 대한제국 황실을 복권하고 입헌군주제를 채택하여 2006년 현재 황실이 존재한다는 대체역사의 가정하에 시작한다. 2006년 어느 예술고등학교에 다니는 지극히 평범한 여고생 신채경(윤은혜 분)은, 성조와 채경의 조부의 약속으로 어쩔 수 없이 이미 민효린(송지효 분)과 사귀고 있던 황태자 이신(주지훈 분)과 결혼(정략결혼)해 황태자비가 된다. 그러나 황제(박찬환 분)의 건강(뇌졸중 전조증상)이 나빠지면서 후사의 문제가 생기기 시작한다.

 


그때 영국에서 14년 간 망명 생활을 하다가 돌아온 혜정궁 서화영(심혜진 분)과 계승서열 2위인 의성군 이율(김정훈 분)이 차기 황위를 노리고 돌아오고, 돌아온 의성군이 신채경에게 연모의 감정을 느끼게 되자, 궁중은 점차 혼란의 소용돌이에 휩싸이게 된다. 


여기서 나오는 황제 이현의 동복형이었던 효열태자(김상중)가 교통사고로 죽지 않았다면 의성군 이율(김정훈 분)은 지금쯤 황태자가 되어 있어 신채경(윤은혜 분)과 결혼하여 차기 황제 즉위하는 데 걱정이 없었다. 즉, 의성군은 아버지 효열태자가 교통사고로 죽어 황위계승권도 뺏기고 원래 의성군의 정혼자였던 신채경은 사촌 이신에게 뺏겼다. 

 


이러한 탄탄한 스토리 때문에 드라마 궁 결말 재방송 다시보기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참고하셔서 시청 하시면 됩니다.



 

 

 

 



영상미는 2006년 작품이 아니라 최근 드라마라고 해도 전혀 어색하거나 촌스럽지 않고, 오히려 색감이 뛰어나고 아름답게 표현이 되었다. 


드라마 궁 결말 : 그 동안 황실의 대소사에 조언자 역할을 해 오던 신의 누나 혜명 공주(이윤지 분)가 황위에 오르고 이혼 문제와 관련하여 마카오에 가 있던 채경을 황태자의 자리에서 물러난 신이 찾아오면서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궁'은 뻔한 줄거리를 시공간적 특수성을 가진 배경으로 색다르게 풀어낸 드라마가 될 수 있었다. 


황실 문양을 단 황실 전용차, 황태자 부부를 끊임없이 따라다니는 파파라치와 팬클럽, 한복 대신 양복을 입고 고어를 쓰는 나인들 등 드라마의 작은 소재들 또한 <궁>만이 줄 수 있었던 또 다른 재미였습니다.



그럼 드라마 궁 재방송 다시보기 결말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http://m.imbc.com/vod/vodlist/1000143100000100000

 

새로움을 탐험하다 MBC

새로움을 탐험하다 MBC

m.imbc.com